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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0

홍범도 장군이 눈을 감지 못하는 이유 - 국립 현충원에 묻힌 친일파 63인.

 홍범도 장군이 잠드신 현충원 묘 앞에서 큰 절을 못 드려 송구해 하는 사람의 이야기. 여전한 친일파의 잔재를 지우기 전까지는 장군께서 눈을 감고 쉬지 못하실 것이기에 그 사연이 더욱 안타깝다. 반민족주의자 친일파 백선엽의 매국 행각을 덮고자 회칠을 해대는 해괴한 무리들이 여전하기 때문이다. 사필귀정, 역사가 진보한다는 신념을 부여잡고 힘겹게 오욕을 견디고 계실 독립운동가 선현들이 눈에 어린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진정으로 헌신한 영웅들의 역사를 결코 잊지 않겠다는 결의를 더욱 다져야 할 때다. 기억하지 않는 역사는 되풀이 된다.

홍범도 관련: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mpt_cd=LTR_TOP&CNTN_CD=A0002940432

백선엽 관련:

https://www.ohmynews.com/NWS_Web/Series/series_premium_pg.aspx?cmpt_cd=LTR_TOP&CNTN_CD=A0002942923

 
국방부와 보훈처는 20193월 이후 서울현충원과 대전현충원에 안장된 장성 12명의 비고란에 '친일반민족행위자'라는 문구를 명시했다.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위원회에서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결정된 사람 총 12명이 서울현충원과 대전현충원 등 국립묘지에 안장돼 있다. 정부 차원에서 '친일반민족행위자'로 해당 인사들을 규정했고, 관련 정보는 공개되어 있는 상태다.

이들 12(이응준, 백홍석, 신태영, 신응균, 이종찬, 신현준, 김석범, 김백일, 송석하, 김홍준, 백낙준, 백선엽)은 모두 일제 강점기에 일제에 부역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지만,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국회의원, 장관, 군 장성 등 핵심 요직을 거친 인사들이기도 하다.

-이응준(일본군 대좌)은 광복 후 대한민국 초대 육군참모총장과 체신부 장관.

-백홍석(일본군 중좌)은 광복 후 육군 소장.

-신태영(일본군 중좌)은 광복 후 국방부 장관.

-신응균(일본군 소좌)은 광복 후 국방부 차관과 초대 국방과학연구소장.

-이종찬(일본군 소좌)은 국방부 장관에 이어 국회의원(9, 10).

-신현준(만주군 상위)은 광복 후 초대 해병대사령관, 국방부 차관보.

-김석범(만주군 상위)은 광복 후 제2대 해병대사령관.

-김백일(만주군 상위)은 육군 소장.

-송석하(만주군 상위)는 광복 후 육군 소장에 이어 한국국방연구원장을 했다.

-김홍준(만주군 중위)은 김백일의 동기로서, 광복 후 미군정이 창설한 국방경비대(대한민국 국군의 전신) 4연대 창설 중대장 및 총사령부 보급과장,

-백낙준은 일제 강점기 애국기헌납기성회 부회장. 광복 후 초대 연세대 총장, 문교부 장관.

-백선엽(만주군 중위)은 광복 후 첫 육군 대장. 중국, 프랑스, 및 캐나다 대사, 교통부 장관.

친일행적이 공식적으로 확정된 12인 관련:

http://hddy.or.kr/bbs/board.php?bo_table=bodo&wr_id=2079

일제 강점기 한국인으로서 일본군과 만주군에 복무한 인사 다수는 독립군 토벌 등을 임무로 한 간도특설대 등에서 근무했다
박정희 대통령도 만주군 육군사관학교를 거쳐 일본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한 만주군 중위였다. (아래 표의 연번 27번 참조)

친일행적이 확실하나‘적극적이고 악질적으로 우리 민족을 괴롭힌 현저한 증거가 없다’는 애매한 일부 반론으로 공식 기록이 미뤄지고 있는 63인 관련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850964.html

..

홍범도 독립군 장군, 그리고 백선엽 일본군 중위.

백선엽 관련 자료는 왜곡, 와전된 것이 많아 부기합니다.

백선엽을 거쳐, 박정희, 그리고 전두환으로 이어지는 못된 정치 군인들의 역사.

 

1. 백선엽이 간도특설대에 근무는 했으되 악역은 안했다는 변명.

2. 한국전쟁 영웅설 625 개전 첫날 칵테일 파티 참석으로 부대를 지휘도 못하고 쫓겨 단독으로 도피하다시피 한강을 넘었고, 한강교가 폭파 되자 한강 이북에 있던 국군 전부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어 실질적으로 전멸한 일.

3. 8군 소속으로 워커 준장의 휘하에 있으면서 8개 부대의 한 축으로 명령을 따랐을 뿐인 데, 본인 혼자 다부동 전투 전체를 이끈 것같은 과장.

4. 다부동 전투에서 하도 많은 장교들이 죽고 자신만 살아 남아, 소위 본인이 주장하는 '시체를 넘어 운운' 하는 대단한 발언의 진위를, 본인 말고는 증명해 줄 사람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

5. 골수 남로당으로 체포되어 사형이 확정적이던 박정희. 백선엽 자신과 같은 일본군 출신이, 박정희의 먼 친척이라는 이유만으로 살려주자고 청원한 것이 백선엽. 그 결과 박정희가 주도한 516 숙군 앞에서 부패하고 무능한 군인 중에는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은 이유가 되었고, 이 때부터가 그의 출세 가도의 시작이었다는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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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군 사정: 516후 박정희가 자신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사형도 불사하며 군을 대규모로 숙청할 때, 해외 대사 등의 보직을 주며, 박정희가 나름대로 생명의 은인으로서 대접한 후 살아남아..박정희의 18년 독재동안 승승장구, 재산을 챙겨.. 저 유명한 선인 학원 인천대학 사학 부패의 핵심이 되었다. 정말로 끈질기게 살아남은 능력. 그동안 삼성 이병철을 비롯한 대다수 재벌들이 감옥에 갔지만.. 그 질긴 박정희의 의리 덕에 최악의 사학비리에도 건재한 뚝심은 빨갱이 박정희를 살려준 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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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가장 중요한 것은 ..516후 국군 역사 편찬을 주도하는 자리에 십년이상 앉아 백선엽 자신 입맛대로 한국전쟁을 각색하여 결국 자신을 최고의 영웅으로 미화한 죄. 역시 구린 것이 많았던 박정희는 저 역시 동시에 미화되는 이 소설쓰기 작업을 묵과한 공동정범.

백선엽을 등에 업은 동생 백인엽,  형 덕에 얻어 달은 장군 별을 달고, 잔혹과 갑질의 대명사로 죄상이 하늘을 찔렀다, 하지만 형 백선엽이 박정희에게 청원하여 아무런 벌도 받지 않게 만든 국정농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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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이런 거짓말이 사단이 나는데.. 이명박이 나서서 원수로 추대하자는 주장을 하자, 백선엽의 동기 세대의 군인 대다수가 나서서 말도 안되는 짓. 즉 그처럼 과거가 배은망덕과 유치찬란한 공적 거짓말장이 백선엽에게 한국 최초의 원수 칭호를 줄 수는 없다는 불만과 더이상 거짓을 참을 수 없다는 군내의 불만이 고조되었고... 원수 추대는 없던 일이 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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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까운 것은 박정희 시절 자체의 대한민국 군대의 좌표 문제..

516 쿠데타의 선의를 인정하고, 주역을 자칭했던 장도영은, 웬걸 박정희의 쿠데타가 마무리되자 반란의 수괴로 몰려, 군복을 벗었다. 명색 참모총장을 별 두개의 일본군 중위 출신 박정희가 반역죄로 몰아가는 이런 명분이 사라진 살벌한 반역 쿠데타에 동조할 수 없었던 참 군인 다수는 공포 속에서 입을 닫고 그렇게 18년이 지나갔던 것.
물론 일부 장성들이 나름대로 군인의 참 본분과 박정희의 위선 사이에서 갈등하면서도 쿠데타 후유증을 수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그런 난장판 속에서 백선엽이 뜬금없이 영웅으로 등장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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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군인들이 경멸하던 백선엽이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뒤안길에서 진짜 군인들은 자진해서 퇴역하거나..아니면 한직을 돌며 한국의 장래를 걱정했던 시절이 박정희 18..
박정희는 말로는 '나의 조국'을 불러댔지만, 청와대 안에서 틈만 나면 일본군 군복을 입고 일본도를 찬채 거닐던 골수 일본군이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것.

결국 그는 1주에 몇번씩 아름아름 소개 받은 여대생과 - TV를 보다 점 찍은 - 여배우를 술자리에 불러다 놓고 소싯적에 부르던 일본군가를 애창하며, 이 나라의 장래를 비웃었던 것.

그러다가 박정희가 측근의 총알밥이 되어 사라지자, 박정희 곁에서 보고 배운 것이 쿠데타였던 전두환 노태우는 그 선배를 따라 막장을 시연한 것. (516 쿠데타 때 육군 참모총장을 구속한 것이 노태우였다는 것이 KBS 그날에서 제시된 사진으로 증명된 바 있다. 12.26 반란의 수괴 전두환 역시 상관인 육군참모총장 정승화를 잡아넣고 고문하여 옷을 벗긴 것은 어쩌면 선배에게서 보고 배운 악행이 이들에게는 대를 물려 체화되었던 듯하다.) 

 박정희의 쿠데다 직후, 그가 은밀히 부추긴 육사생들의 쿠테타 지지 시위. 육군사관학교 교장의 제지로 무산될 상황에 처하자, 이런 내용을 박정희에게 귀띔하여 육사 교장을 무릎 꿇게 하고 쿠데타 지지시위는 진행되었고, 그 공로로 승진가도를 달리게 된 전두환. 이 때부터 1대 백선엽, 2대 박정희를 잇는 제 3대 패역 정치군인 전두환이 성장하게 된 셈.

백선엽,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로 이어지는 이런 썩은 군인들을 기억하고 제 자리를 찾아 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또 다시 쿠데타의 불안에 떨고, 입으로는 군율을 말하면서 속으로는 반역을 꿈꾸며, 앞에서는 국방을 외치면서 뒤로는 탱크 연료를 팔아먹고, 불량 방탄복을 지급하고, 장병들 급식 횡령으로 부자가 되는 장군들을 칭송하는 세상이 될 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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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영웅 백선엽은 없다

http://www.hani.co.kr/arti/opinion/column/95424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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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선엽은 조작된 영웅참전군인이 말한다

http://www.hani.co.kr/arti/area/chungcheong/954303.html?_fr=s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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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선엽 부대가 우리 가족 학살했다

http://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897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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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군부와 백선엽에 의해 좌절된 선인학원 국ㆍ공립화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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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선엽, 참군인 청빈한 삶?강남역 수천억대 건물 아들명의 소유

http://www.hani.co.kr/arti/area/capital/95386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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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일 정치군인 백선엽을 압도하는 동생 백인엽: 정치군인을 넘어 부패의 본좌

https://namu.wiki/w/%EB%B0%B1%EC%9D%B8%EC%97%B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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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간지옥의 죄인 백선엽.
명색 전쟁 영웅이라건만,
온 몸을 감싸던 민족의 피비린내는 어찌하려오.

그대 생애를 관통하던 만행은, 치를 떨 매국 반민족 악행이었기에,
졸지에 꿰어찬 국군 총사령 이름으로도 감춰질리는 없을 터.

수 없이 저지른 과오와 비리를 덮고 미화했지만,
대못을 뽑아도 구멍을 없앨 수 없듯
역사의 원죄는 영원하리니.
부디 저승에서나마 잔혹과 거짓말로 지은 죄를 되새기며,

그대 피묻은 손과 사이비 애국심에 비명횡사한 억울한 고혼들 앞에 엎드려
업보가 다할 때까지 빌고 참회하여,
대죄가 닦이거든 승천하시라.

그것만이 정치군인의 참회와 마지막 충성의 길임을 부디 깨달아
구천 어느 막장 구덩이에서나마 한줄기 빛과 마주하기를 빈다.

2023-07-03

단골의 배신..현대차는 왜 마지막 연료차를 이렇게 만들었나?

[단골의 배신]
신형 그랜저는 한국 승용차 시장의 70%를 점유하는 현대차가 단골을 어찌 보고 있는지 보여준다. 덩치를 키우면서 곳곳에 알루미늄 부품을 대담하게 무쇠로 바꾸고도 태연하더니, 아니나 다를까 그랜저는 출시 후 6개월만에 무려 40개 넘는 결함이 보고되고 있다. 차 혼자 급제동을 하는가하면, 변속 불가에 계기판은 먹통이 되고, 시동이 꺼지며, 문을 열 수 없고, 밧데리 방전, 운행 중 좌우로 흔들거려서 운전자를 불안에 떨게 만든다.


    (사진: 주행 중 "변속 불가" 경고가 뜬 그랜저의 계기판. )

이러니 중고차 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게 된 것은 어쩌면 자업자득. 단골 역시 이제는 당하고만 있지 않겠다는 증거다. 그런데도 여전히 팔리는 데 고무되었던지 이번에는 쏘나타도 그런 경로를 따르는듯 하다. 겉 껍질 일부만 바꾸고도 가격을 몇백 만원 올린 것은 그렇다치고, 차중이 무거워지며 연비가 그랜저급으로 하락했다. 이익이 많이 남는 전기차에 집중하면서 다수의 단골 소비자를 봉으로 보며 연료차를 떨이로 팔아 아주 뿌리를 뽑으려는 모양새일까.
묻고 싶다. 이렇게 단골에게 막가는 회사가 과연 전기차라고 제대로 만들까. 발전하는 기업의 핵심은 기술이 아니라 소비자를 향한 진정한 양심이라고 누가 그랬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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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되고 있는 주요 현대차의 제원 비교: 

현대차 차종별 중요 제원 비교

차종

전장 mm

무게 Kg.

트렁크 크기 L

연료통 크기 L

연비 Km/L

코드 명칭

G80 2020

50051)

1785

4242)

653)

10.8

RG3

그랜저 2022

50354)

16205)

4806)

607)

11.78)

GN78) (디 올 뉴 그랜저)

그랜저 2016

49909)

1590

51510)

7011)

11.612)

IG

쏘나타 2023

491013)

149514)

48015)

60

12.016)

DN8 (디 엣지)17)

쏘나타 2019

4900

145018)

51019)

60

12.5

DN8 (센슈어스)20)

아반테 2020

4650

1230

47421)

47

14.5

CN7

첨주: 1, 4, 3, 7, 11)

상위급인 G80보다 터무니없이 길어진 그랜저는 연료통을 쏘나타와 같은 용량까지 줄였다. 알루미늄 재질을 대거 주철로 바꾸면서 무게가 급증하자 이런 꼼수까지 등장한 것. 연비가 약간 상승한 것은 중립주행’, 즉 중립상태로 주행이 가능할 때는 자동으로 중립 기어가 작동하는 체계 때문인듯하다. 하지만 이렇게 우회적으로 획득한 공인 연비가 과연 현장에서도 가능할지는 의문. 엔진은 변하지 않은채 무거워진 차의 연비가 상승하기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첨주 6, 10) 
뒷좌석을 뒤로 눕히는 기능(리클라이닝) 때문에 트렁크 용량까지 줄었다. 이래 저래 이전 차보다 대폭 후퇴한 모양새임에도 광고에 홀린 한국 소비자들이 여전히 팔아주고 있다. 하지만 오금이 저렸는지 더 이상 그랜저의 해외 판매는 없다고 전한다.

첨주 14, 16)
쏘나타 역시 무게가 늘면서 연비가 급전직하했다. 거의 그랜저 수준. 동일 엔진에 무게만 늘면서 악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 무게 증가 역시 그랜저처럼 무거운 주철 부속을 사용하며 생산단가를 줄이는 데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첫번째 외도가 어렵지 두번째 부터는 일상이 된다는 말이 있다.

첨주 15, 19)
쏘나타에 전동 트렁크가 장착되며 겉멋을 내려다가, 부작용으로 트렁크 공간이 줄어 들었다.

첨주 8, 17, 20)
쏘나타와 그랜저는 3세대 플랫폼을 공유하므로 사실상은 뼈대가 동일한 차다. (플랫폼은, 예전의 프레임과 유사한 개념으로 모노콕 보디 차의 골격을 말한다.) 게다가 쏘나타 신형과 구형처럼 코드명(DN8) 이 같으면 플랫폼에서 외형까지 거의 같은 차다
그래도 성에 차지 않았던지 페이스리프트 (Face Lift), 즉 보톡스 맞은 얼굴을 들이대며, 덩달아 쏘나타의 가격은 몇백만원 인상되었다
이처럼 실내장식과 일부 외관을 변경하여 값만 올린 소나타를 더욱 멀리 하려는지 , 소나타와 그랜저의 가격차는 더 크게 벌어지고 있다. 이러니 알만한 소비자들은 쏘나타와 그랜저를 외면하고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차를 찾으러 나선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슬쩍 빼버린다는 정책... 커티시 램프를 램프가 빠진 반사판으로 슬쩍 교체하더니, 소나타의 뒷자리 열선은 이제 등과 둔부가 아니라 둔부 쪽에만 축소 장착되었고, 그랜저의 자외선 유리창은 기본 사양의 경우 앞 유리에만 적용되었다. 한눈 팔면 바로 코를 벤다.

첨주 2, 21, 3)
연비가 나쁜 G80 후륜구동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불어 대형차이면서도 트렁크 공간이 무려 소형차인 아반테보다 50리터나 작은 것을 유념해야 한다. 골프를 즐기기는 어려운 차지만 소비자에게 이런 사실을 알리지 않은 채 팔고 있었다
제네시스 역시 본디는 70리터 내외이던 연료통을 줄여가며 연비향상에 땀을 내고 있다. 첨단 기술이 아닌 만만한 단골을 상대로 눈속임에 열심인 셈.

폴크스 바겐을 비롯해 단골을 배신한 자동차 회사들이 한둘이 아니지만, 현대차 역시 이렇게 처신하면서 여전히 국민차 어쩌고 읍소하는 하소연은 이제 접어야 될 터이다. 외국에는 국내가격 대비 1/3이상 싼 헐값으로 차를 팔아 왔다는 거의 공공연한 비밀에 눈을 감고, 한국 사람들은 그래도 국민차라며 현대차를 안아주었지만 여전히 응석은 그대로인채 배신의 장본인이 된 것은 아닌지. 잡은 물고기 먹이 주지 않는다는 말을 되새기면서, 어리광 부리며 아귀처럼 달려드는 현대차의 젖을 땔 때가 된듯하다.

결함만 40개 넘는다는 ‘신형 그랜저’: 
https://autopostkorea.com/11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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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차감중시하고, ‘비싼 차팔고 싶고소형차 사라지는 한국    
등록:  2023-06-19

도로 좁지 주차하기 어렵지유럽·일본선 작은차 큰 기쁨

북미와 호주가 큰 차를 좋아한다면, 유럽과 일본, 동남아시아 시장은 작은 차가 잘 팔린다. 현대차·기아도 이들 지역을 공략할 수출 전략으로 소형차를 내세우고 있다.

18<한겨레>가 현대차의 기업 설명회(IR) 자료를 보니, 현대차가 지난해 유럽 현지에서 많이 판매한 차종은 준중형 스포츠실용차(SUV) 투싼과 소형차인 아이(i)20이었다. 여기에 소형 스포츠실용차인 현대차의 베이온과 기아의 스포티지도 유럽에서 주목받고 있는 차들이다.

자동차 시장 동향 등을 전달하는 자동차 산업 분석발표를 보면, 2021년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소형차인 푸조 208이고, 이탈리아에서는 경차인 피아트 판다가 최다 판매 차량이다. 그리스에선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소형 야리스가 잘 팔린다. 국내 한 수입차 임원은 주차할 땅이 넓고 이동 거리가 긴 북미나 호주에서는 큰 차의 수요가 많다. 하지만 도시가 오래돼 좁은 도로가 많고 주차공간도 찾기 어려운 유럽에서는 소형차가 인기다. 유럽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보면 차가 미국처럼 커서 놀란다고 한다고 전했다.

자동차 강국인 일본에서도 경차는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경차의 일본 내 시장 점유율은 40%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일본의 경차 기준은 1990년대 이후 660미만의 배기량, 길이 3.4m, 1.48m, 높이 2m 이하로 한국의 경차보다 작은 편이다. 일본 자동차 시장(2023년 기준)에서는 스포츠실용차, 미니밴, 트럭, 스포츠카까지 모두 55종의 경차가 판매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후쿠오카무역관은 “(일본인들이 경차를 사는 이유는) 각종 세제 혜택이 많아서이기도 하지만, 거주하는 곳의 주차장 규격에 따라 경차밖에 살 수 없는 이유도 있다고 설명했다.

필리핀·태국·인도네시아에서는 도요타의 소형차 야리스가 잘 나간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소형 스포츠실용차인 크레타를, 브라질에서는 소형 스포츠실용차인 에이치비(HB)20을 주력모델로 삼고 있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car/1096491.html

최우리 기자 ecowoori@hani.co.kr